여름남자가 생각하기에 개인적으로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보다는 아이폰이 터치감이 좋고, 사용이 편리한점이 있다.
그래서 요즘 아이폰을 자주 사용하고 있는데, 오랜만에 일판 퍼즐앤드래곤을 해보려고 하였지만, 일본판 모바일 게임을 다운로드 받으려면, 일본앱스토어 계정이 필요하다.
이미 일본 앱스토어 계정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가입등의 절차는 거치지 않게 되었고, 아이폰 설정에서 일본 앱스토어 국가변경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로 로그인 하는데 성공하여, 게임 다운로드 까지 완료하게 되었다.
절차가 어렵지 않고, 간단하기 때문에 나름 후기이기도 하고, 팁이라면 팁이라서 간단히 설명해보겠다.
아이폰 일본 앱스토어 국가변경 하기
여름남자의 아이폰은 5s이지만 조금 느린거 빼고는 아직도 현역으로 쓸만하다. 아이폰 바탕화면에서 설정앱을 터치한다. 그리고 ‘iTunes 및 App Store -> Apple ID’ 를 순서대로 터치해준다.
화면과 같이 기본적으로 한국앱스토어를 이용하고 있다면, 자동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일 것이다.
Apple ID에서 로그아웃을 하지 말고, ‘Apple ID 보기 -> 국가/지역’ 을 순서대로 터치해준다. 계정 진입에 앞서 터치id 인증을 거치거나 패스워드(비밀번호) 입력을 해야된다.
여름남자는 손에 땀이 많이 있어서 터치아이디가 3번연속으로 실패하였는데, 불안해서 그냥 패스워드 입력을 하였다.
국가/지역 탭을 터치하였다면, 다시 ‘국가 또는 지역 변경’을 선택한다. 그리고 앱스토어 사용할 국가를 선택해주면 되는데, 여름남자는 일본 앱스토어를 이용할 것이기 때문에 ‘일본’ 을 선택하였다.
사실 이스라엘, 이집트, 이탈리아 이런 나라들이 있기는 하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는곳이 미국앱스토어랑, 일본, 중국 정도 일 것이라 생각 된다.
아무튼 선택하면 9가지의 항목을 모두 선택하고 완료를 눌러준다.
다시 ‘설정 -> iTunes 및 App Store -> 로그아웃’을 진행한 후에 일본앱스토어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줘야 된다.
그럼 기존 한국앱스토어는 사라지면서 일본앱스토어가 실행되는걸 볼 수 있다. 국가별로 업로드 되는 앱들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모바일 게임이나 문서, 사진앱 등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절차를 진행하는것이 좋다.
어쩌면 약간 번거로울수 있겠지만, 어쩌겠는가? 아이폰이 조금 폐쇄적이기 때문에 사용자 입장에서 이해해야 될 부분이다. 아이폰을 좋아하는 필자와 같은 사람이라면…